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타 바이러스 중국 한명 사망 - 바이러스 감염경로 치사율 백신 감염증상 사람 전염성

하루의 다반사

by Yellism 2020. 3. 25. 20:14

본문

안녕하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많은분들이 트라우마에 가까운 시간을 지내고 계신데요.

가슬 철렁하게 하는 기사가 전해졌습니다.

뉴욕포스트에서 현지시간 24일 보도에 따르면 최근 중국에서 회사버스를 타고 출근하던 사람이 갑자기 쓰러져 사망한 사건이 있는데요.

처음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의심 했지만 한타바이러스 양성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아직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무서움이 끝나지 않은 시점에서 한타바이러스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한타바이러스

한타바이러스 이름 유래

한타바이러스는 질병이 발병한 한국의 "한탄강"에서 유래한것입니다.

1976년 이호왕 박사에 의해 등줄쥐의 폐조직에서 최초로 바이러스를 분리하였다고 합니다.

한탄강에서 이름을 따와 한타바이러스로 명명 하고 있습니다.

한타바이러스 어디서 왔나 & 감염 증상

한타 바이러스는 설치류(쥐 등)의 소변, 대변, 침 들을 통해 사람에게 전염되는 바이러스 질병 입니다.

폐와 신장에 감염을 일으켜 기침 및 숨가뿜, 발열, 근육통, 발진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때에 따라 신부전증을 동반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한타바이러스 치사율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한타바이러스의 치사율은 38%에 달한다고 합니다.

 

한타바이러스 백신 개발은

한타바이러스는 1976년에 발견된 만큼 이미 20년 전 백신이 개발되어 유통되고 있습니다.

 

한타바이러스 사람 끼리의 전염성

한타 바이러스는 지금까지 사람간 전염된 사례는 없는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보고 놀란가슴 한타바이러스 보고 놀라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한타 바이러스는 사람끼리 전염성이 없다는점에서 전파력이 훨씬 낮을것 같습니다.

치사율은 높지만 이미 백신도 유통되고 있으니 개인 위생에만 주의하면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여러 어지러운 소식이 많은 요즘인데요.

한타바이러스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