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고다 고객센터 이메일 한국어 전화 - 취소불가 숙소 호텔 취소 문의 & 결과!

하루의 다반사

by Yellism 2020. 3. 12. 17:43

본문

오늘 WHO가 코로나19를 판데믹으로 규정하면서 전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염병에 걸려있습니다.

2~3월에 해외여행 예약해두신 분들 많으셨을텐데요.

저는 3월29일에 신혼여행을 예약했었습니다..

 

상황이 상황이다 보니 결혼식은 5월 말로 미루고 취소가능한 것들은 미리 취소 했는데요.

항공권도 취소 위약금이 80만원정도인데 그냥 날릴수도 있다 생각하던중 결항이 되었습니다. (불행중 다행)

LOT 항공이였고 결항으로 인한 취소는 별도 위약금 없이 환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아고다 예약한 호텔 중 2월 말에 메일보냈는데 취소불가 예약이라 안해준다고 하더라구요ㅠㅠ

마음을 비우고 있던중 네이버 카페 유랑에서 이탈리아는 취소불가 호텔도 취소해준다는 이야기를 보았습니다.

저는 이탈리아는 아니고 프라하지만 최근 확진자들이 나오고 있어 곧 한국인 입국금지가 될것 같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아고다 측과 통화하여 취소 가능한지 문의 했습니다.

호텔측에 문의하고 답변 주기로 한 상태인데 환불이 되면 좋겠네요. 제발.

제가 아고다 고객센터와 연락한 방법 고객센터 찾는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고다 예약취소 환불불가 호텔

나의 예약 들어가시면 예약한 숙소가 보이실꺼예요.

거기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면 됩니다.

취소정책쪽에 보시면 환불가능한지 불가한지 나와있습니다.

아고다 고객센터를 찾아보겠습니다. 일단 아고다 접속해주시구요.

하단으로 내리다 보면 중간에 도움말에 문의 메뉴 클릭합니다.

숙소예약관련 > 기타 > 일반문의 선택하시면 하단에 이용가능한 방법 더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제 거의 다왔습니다.

아고다가 고객센터를 꽁꽁 숨겨두었네요.

전화상담과 이메일문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급하신분은 전화로, 내용 설명이 긴 분은 메일로 문의하시면 될것 같아요.

저는 급해서 전화로 해보겠습니다.

마침내 아고다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나왔습니다.

한국어로 상담 가능하니 긴장하실 필요 없습니다.

상담 가능시간 체크하셔서 전화하시면 됩니다.

띄어쓴 번호 신경쓰지마시고 숫자만 전화번호판에 누르시면 됩니다.

 

예약 번호는 미리 체크하고 전화하세요.

아고다 고객센터 상담시 미리 알려주면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저는 대기시간 1분정도 있었습니다. 대기시간이 길진 않은것 같아요.

 

호텔에 따라서 항공결항증명서 나 취소증명서를 제출해야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항공결항증명서, 취소증명서는 항공사 측에 직접 요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필요하게 되면 제가 해보고 글 남겨 두겠습니다.

 

환불가능 여부는 호텔측과 이야기 해보고 전화 또는 이메일로 보내준다고 합니다.

전화로 오면 인터넷 전화번호로 온다고 하니 당분간은 이상한 번호로 온 전화도 받아야 겠습니다.

부디 호텔에서 환불을 해주면 좋겠네요.

 

다들 건강 조심하시구요. 고객센터와 원활하게 상담하셔서 환불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

결과

문의한 당시에는 호텔측에서 환불은 안된다 하여 아고다 쪽에서 지원할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겠다 했습니다.

그러면서 항공결항증명서와 이티켓을 보내달라고 했었는데요.

LOT와 연락이 너무너무 안되서 항공결항증명서는 못받고 공지사항 전 노선 취소 PDF만 다운받았습니다.

오늘 공지사항PDF 와 이티켓을 아고다로 메일발송 했는데요.

이게웬걸!!!

며칠사이에 무료취소 가능하게 해주었습니다!!

우와 전액 취소 완료 되었습니다.

아고다에 대한 불신이 많이서 기대도 안했는데!!!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아고다에서 호텔 취소를 하시는분들 꼭 연락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